닫기

하나은행, 메타버스에서 금융교육 콘텐츠 방송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902010001119

글자크기

닫기

이지선 기자

승인 : 2021. 09. 02. 10:13

MZ세대 맞춤형 금융교육 콘텐츠
가상공간에서 소통 확대 시도
하나은행 메타버스
하나은행은 8월 25일 오후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를 활용하여 ‘첫차 구매 상식’편 금융교육 콘텐츠를 방송하였다. 방송 참여자들의 아바타가 중앙 대형스크린을 통해 방송을 시청하고 있다./제공=하나은행
하나은행이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MZ세대를 위한 맞춤형 금융교육 콘텐츠 방송을 지난달 25일부터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금융교육 콘텐츠는 첫차 구매 상식, 미리보는 근로소득 및 절세방법, 부린이(부자+어린이)를 위한 주거 지원 혜택을 주제로 아바타 은행원이 금융정볼를 전달한다. 교육 참여자들은 아바타를 통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고오댔다.

지난달 25일 방송된 ‘첫차 구매 상식’ 편에서는 차량 구매와 관련한 비용 및 보험료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했다. 참여자에게는 커피 쿠폰 및 경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했다. 26일 방송된 미리보는 근로소득 및 절세방법 편에서는 세무전문가가 아바타로 등장해 관련 정보를 전달했다.

이날 오후 3시 방송 예정인 콘텐츠는 ‘부린이를 위한 주거지원 혜택’이 주제로, 청년우대형 주택청양저축 상품과 서울시 주거지원 혜택에 대한 정보를 전달한다.

하나은행 디지털혁신TFT 관계자는 “디지털을 선호하는 MZ세대의 눈높이에 맞춰 메타버스를 통한 금융교육 콘텐츠 방송을 진행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MZ세대에게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금융지식을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