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CU·GS25·세븐일레븐 “빼빼로데이, 컬래버로 시선 끌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1102010001426

글자크기

닫기

안소연 기자

승인 : 2021. 11. 02. 14:25

CU 빼빼로데이 콜라보 기획 상품 2
CU 모델들이 빼빼로데이 협업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제공=CU
편의점 업계가 다음주 대목인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다양한 협업 상품을 선보이는 등 이색 제품으로 소비자 시선 끌기에 나섰다.

2일 CU는 빼빼로데이를 맞아 곰 시리즈를 앞세운 다양한 협업 상품들을 선보이는 한편 인기 상품을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CU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상황 속에서도 빼빼로데이 행사 기간 동안 관련 상품 매출이 전년 대비 22% 신장했다. 특히 차별화 상품들이 흥행에 성공하면서 CU 단독 상품 매출은 35.8% 뛰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CU는 올해 빼빼로데이에도 총 50여 종의 다양한 차별화 상품을 선보인다. 편의점 최초로 테디베어 테마파크 테지움과 협업해 오리지널 테디베어 인형과 빼빼로, 초코바 등이 담긴 ‘테디베어 인형 3종’ 등을 1만 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CU의 콜라보 상품을 먼저 만나볼 수 있는 라이브방송도 진행한다. CU는 이달 4일 오후 8시부터 CJ온스타일 라이브쇼핑 채널에서 곰표 미니캐리어 1000개를 온라인 단독으로 판매한다.

진영호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이달 1일부터 적용된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올해 빼빼로데이를 즐기는 고객들이 지난해보다 늘어날 것으로 보고 CU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CU만의 차별화 상품과 함께 풍성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모델이 GS25에서 선보인 '춘식
모델이 GS25에서 선보인 ‘춘식이’ 컬래버 빼빼로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제공=GS25
GS25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춘식이’를 중심으로 ‘월드콘’ ‘싸이월드’ ‘빅이슈’ ‘사랑의 열매’ 등 인기 브랜드와 손잡고 다양한 컬래버 상품을 선보인다.

GS25는 컬래버 트렌드를 반영해 준비한 이번 상품들이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사람들의 구매 의욕을 한층 고조시키고, 어려움에 처한 사회 취약계층을 위해 가치소비를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실천하고자 하는 사람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보민 GS25 가공기획팀 MD는 “지인들에게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빼빼로데이를 맞아 다양한 선물과 행사를 준비했다”며 “따뜻한 마음을 담긴 선물을 나눔으로써 위드 코로나가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기점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7-11) 빼빼로데이 기획상품
세븐일레븐이 선보이는 빼빼로데이 기획 상품. /제공=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인기 캐릭터 및 재미있는 패키지를 활용한 컬래버 상품 110여 종을 선보인다.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 ‘무직타이거’와 ‘잔망루피’ 등을 패키지 디자인에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또한 최근 선물로 인기가 높은 와인과 빼빼로를 세트로 구성한 상품을 비롯해 롯데시네마 영화 관람권이나 음료 쿠폰을 랜덤으로 받을 수 있는 ‘롯데시네마 럭키박스’도 선보인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전 점에 친환경 포장이 가능하도록 감사문구가 적힌 종이띠지를 배포했다. 비닐 포장 대신 재활용 펄프 소재의 크라프트 종이띠지를 사용하도록 해 선물에 친환경의 의미도 더했다.

안종현 세븐일레븐 상온식품팀 MD는 “최근 일상으로의 복귀가 시작되는 가운데, 빼빼로데이에 작지만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선물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며 “이번 빼빼로데이에는 세븐일레븐에서 재미있고 귀여운 캐릭터를 활용한 세트 상품으로 소중한 사람들과 정을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소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