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백석문화대학-전주비전대-영남이공대, 동반성장 산업협력 EXPO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1117010010638

글자크기

닫기

이신학 기자

승인 : 2021. 11. 17. 16:16

백석문화대 엑스포
송기신 백석문화대 총장(오른쪽 여섯번째)이 ‘2021 동반성장 산업협력 EXPO’ 참석 내빈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제공=백석문화대학교
백석문화대학교는 16일부터 17일까지 교내 창조관에서 전주비전대학교, 영남이공대학교와 ‘2021 동반성장 산업협력 EXPO’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충청강원권역(백석문화대), 호남제주권역(전주비전대), 동남권역(영남이공대) 3개 대학이 추진하고 있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과 ‘LINC+(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 사업’의 주요한 성과를 서로 공유하고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틀간 총 63개의 부스를 설치 운영했고, 동시에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와 제페토 백석캠퍼스(메타버스)를 통해 각 권역에서도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행사를 진행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개회식에서 “EXPO를 통해 각 대학이 협력의 장을 마련하고 성과 공유를 통해 전문대학 협업의 모범적인 사례로 남을 것”이라고 축사했다.

송기신 백석문화대 총장은 “이번 동반성장 산학협력 EXPO로 대학 간 상생협력의 기틀이 마련됐고, 추후 기업협업센터(ICC) 연계를 통한 산학협력 활동, 교육과 기술 정보 교류 등의 활발한 대학 간 연합 활동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3개 대학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국고사업들의 성과 확산 노력뿐만 아니라 이후 산학공동개발, 학점교류 프로그램 등을 진행함으로써 권역은 다르지만 서로의 장점을 토대로 동반성장할 수 있는 성과 공유 및 협업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신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