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권중원 흥국화재 사장, ‘대한민국 CEO 소통 대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1118010010991

글자크기

닫기

김지수 기자

승인 : 2021. 11. 18. 10:08

흥국화재_대한민국소통어워즈 대상
권중원 흥국화재 사장이 17일 열린 ‘제14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대한민국CEO소통대상’ 기업부문 CEO대상을 수상했다. (왼쪽부터) 흥국화재 오빛나 대리, 국민의힘 조해진 국회의원, 흥국화재 서충환 부장, 진장혁 마케팅 실장, 한국인터넷소통협회 박영락 회장, 흥국화재 김아랑 랩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흥국화재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화재는 대표이사 권중원 사장이 지난 17일 ‘제14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대한민국CEO소통대상’ 기업부문 CEO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대한민국CEO소통 대상’은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 선정위원회가 255개 기업 및 148개 기관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과 대내외 소통활동이 활발한 기업의 리더를 발굴해 수여하는 상이다.

권 사장은 흥국화재의 소통 경쟁력을 한 단계 높이고 임직원 간 소통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아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또한 흥국화재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손해보험부문 대상을 수상했고,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인터넷서비스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등 총 3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블로그, 포스트 총 5개 SNS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흥국화재는 인터넷 소통지수와 소셜소통지수, 고객 만족도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고객과 적극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점과 코로나19 위기 속엥서 희망을 전하고 응원하는 ‘흥해라! 대한민국’ 캠페인 등을 SNS채널을 통해 지속적으로 제공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흥국화재의 ‘흥해라! 대한민국’ 캠페인은 흥이 넘치는 대한민국을 만들고자 진행하는 캠페인으로, 현재는 6차 ‘흥해라! 건강댄스 챌린지’를 가수 박서진과 함께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관련 영상 조회수는 71만회, 좋아요 1만3000회를 기록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진장혁 흥국화재 마케팅실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움 속에서 공감과 참여를 끌어 낸 온·오프라인 통합 캠페인 ‘흥해라! 대한민국’이 흥국화재의 대표 캠페인으로 자리잡았고, 총 5개의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발행되고있는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트렌드를 반영한 SNS채널 운영으로 고객과 공감할 수 있는 친근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