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교육부·과학창의재단, 25~27일 수학교사 한마당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1124010014867

글자크기

닫기

이승욱 기자

승인 : 2021. 11. 24. 16:40

미래 수학교육 발전 방향 및 수학교원 역할 등 논의
교육부_국_좌우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수학교육의 현재, 그리고 함께 준비하는 미래’를 주제로 ‘제8회 수학교사 한마당’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엔 초·중등 수학 교원과 수학, 수학교육 관련 학계 전문가 등이 참여해 미래 수학교육의 발전방향과 수학교원의 역할 및 역량 등을 논의한다.

이날 기조강연에서는 국내외 수학 관련 학계 및 현장전문가들이 수학교육의 현황과 중요성을 공유하고 수학과 수학교육의 미래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소개한다.

이어지는 분과강연은 학교급별 수학과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평가 관련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수학교사연구회 등이 개발한 교수학습자료를 참여자들이 직접 체험해본다.

이외에도 참석자들이 기조강연과 분과강연을 내용을 중심으로 미래 지능정보화 사회에서 적절한 수학교육의 역할과 수학교원이 지녀야 할 역량 등에 대해 토론한다.

함영기 교육부 교육과정정책관은 “디지털 인공지능 시대의 핵심 학습내용인 수학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면서 “수학교사 한마당이 학교현장의 우수 수업사례를 공유하고 미래 사회에 대응할 수 있는 수학교육의 변화 방향을 살펴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감안해 실시간 온라인 중계로 진행되고 연수 신청 여부와 상관없이 행사 공식 누리집(http://mtfs.co.kr)에서 시청 가능하다.
이승욱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