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강원랜드 ‘ESG 가치 창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1125010015472

글자크기

닫기

권한일 기자

승인 : 2021. 11. 25. 17:05

사상 첫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시상식 진행
1. 메타버스 플랫폼을 이용한 이삼걸 대표이사 인사말 송출
이삼걸 강원랜드 대표이사가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열린 ‘ESG 가치 창출을 위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제공=강원랜드
강원랜드는 지난달부터 자체 진행한 ‘환경·사회·지부구조(ESG) 가치 창출을 위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당선작을 선정해 25일 비대면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시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강원랜드가 경영 혁신과 ESG 가치 창출을 도모하고자 △환경 △사회공헌 △안전 부문 등 세 가지 주제로 나눠 지난달 6일부터 이달 1일까지 27일간 진행했다. 응모가 없었던 안전 부문을 제외하고 총 39건이 접수됐다.

응모된 아이디어는 관련부서 실무자 5인 이상의 예선심사를 거쳐 환경 부문 9건, 사회공헌 부문 4건이 본선에 진출했다. 일반국민·외부 전문가·강원랜드 간부급 지원 등으로 구성된 본선심사에서 환경 부문 3건(대상1·우수상2), 사회공헌 부문 1건(대상1)이 우수작으로 선정됐다.

환경 부문 대상에는 온실가스 감축 방안으로 ‘그린뉴딜 연계형 그린리모델링 시행을 통한 건물 에너지 사용량 절감 방안’을 제시한 안성수 씨가 수상했다. 사회공헌 부문에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의 통합 놀이프로그램 운영 및 보호자 휴식 지원’을 제안한 이재찬 씨가 선정돼 상금과 함께 강원랜드 대표이사 표창을 받았다.

강원랜드는 창사 이래 최초로 비대면 메타버스 플랫폼을 이용해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삼걸 대표이사가 영상 인사말을 전했고 조강희 리조트본부장을 비롯한 행사 관계자 및 공모전 시상자 등도 온라인으로 참석했다.

이 대표이사는 “오늘 선정된 국민의 아이디어가 우리 회사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열어 가는데 중요한 계기와 큰 영감을 주길 기대 한다”고 전했다.
권한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