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산소방서, 메타버스플랫폼 활용한 홍보관 개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624010013887

글자크기

닫기

장경국 기자

승인 : 2022. 06. 24. 14:17

경산소방서 홍보관(소방안전체험관)사진1
경산소방서메타버스플랫폼 홍보관./제공=경산소방서
경북 경산소방서가 메타버스 홍보관을 통해 광범위한 소방 활동들을 알리는 등 소방의 긍정적 인식과 소방안전의식 제고에 나선다.

경산소방서는 최근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를 활용해 ‘홍보관(소방안전체험관)’을 개관했다고 24일 밝혔다.

제페토는 2022년 3월 기준 글로벌 가입자 3억명을 돌파하며 MZ세대 사이에서 가장 주목받는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증강현실(AR) 및 인공지능(AI)기술을 통해 이용자들이 현실세계의 다양한 활동 요소들을 3차원 아바타로 구현·체험할 수 있도록 제작된 애플리케이션이다.

소방서 홍보관은 회의장, 사진 전시관, 소방안전체험관, 점프맵, 쉽터 등으로 구성돼 이용자들이 아바타를 통해 소방안전교육에 참여하고 게임과 회의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다.

참가 방법은 스마트폰 내 제페토 앱을 설치하고 계정을 만들어 ‘경산소방서 홍보관’을 검색 후 접속하면 된다.

정윤재 서장은 “이번 메타버스 홍보관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광범위한 소방 활동들을 알려 소방의 긍정적 인식과 소방안전 의식이 제고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경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