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건보공단, 건강보험 빅데이터 제공 설명회 통해 바이오헬스 기업 지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821010010315

글자크기

닫기

지환혁 기자

승인 : 2023. 08. 21. 13:49

clip20230821132349
건강보험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데이터 제공 사업설명회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바이오헬스 산업계를 대상으로 '건강보험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데이터 제공' 사업설명회를 통해 기업들의 제품개발과 마케팅 등을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건보공단이 지난 18일 서울 중구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빌딩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사업설명회에는 건강보험 빅데이터 활용에 관심 있는 제약사, 의료기기 기업, 헬스케어 기업 등의 담당자 150여명이 참석했다.

건보공단은 설명회에서 건강보험 빅데이터가 필요할 때 신속하고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는 개방형·맞춤형 의약품·의료기기 익명DB 구축·제공 사업에 대해 소개했다. 개방형 익명DB는 전체 급여 의약품·의료기기의 전반적인 시장 동향을 파악할 수 있도록 공개하는 자료다. 맞춤형 익명DB는 기업별 자료 활용목적 및 신청내용에 맞춰 개별적으로 구축해 제공할 예정이다.

맞춤형 의약품·의료기기 익명DB는 오는 28일부터 공단 대표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개방형 의약품·의료기기 익명DB는 건보공단 자료공유서비스 홈페이지에 개방될 예정이다.

정기석 건보공단 이사장은 "의약품·의료기기 익명DB에 대한 바이오헬스 산업계의 폭 넓은 활용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산업계의 건강보험 빅데이터 활용성과를 지속 모니터링해 실효성 있는 데이터를 발굴해 개방하겠다"고 말했다.
지환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