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북도립대학교 보건미용과, RIS기반 지역사회 공유협력 봉사활동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106010003376

글자크기

닫기

예천 장성훈 기자

승인 : 2023. 11. 06. 13:53

예천군 보건소와 수해 피해 지역 어르신을 위한 이·미용 서비스 제공
사진(1)
용문면 사부2리 경로당에서 이·미용 자원봉사활동을 펼치는 경도대 보건미용과 학생들/경북도립대학교
경북도립대학교 보건미용과 학생 30여명은 최근 용문면 사부2리 경로당에서 예천군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사업팀과 연계해 수해 피해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커트, 펌, 염색 등의 이·미용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은 대학혁신지원사업 RIS기반 지역사회 공유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여름 수해 피해를 입은 예천 지역 어르신들에게 불안했던 마음을 치유하고 일상으로의 빠른 회복을 바라는 마음으로 이·미용 서비스 제공과 자가건강 관리능력증진 등 정서적 안정을 되찾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다.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수해 피해를 입은 어르신들의 일상회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서 뿌듯했다며 앞으로도 전공을 살린 다양한 봉사활동에 열심히 참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도립대학교 보건미용과는 학과 차원의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유대 강화 및 학생들의 사회적 인성 공동체 역량을 배양할 수 있도록 지역 봉사활동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