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예산교육지원청 ‘예산 AI교육특화도시 선포식’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206010003214

글자크기

닫기

예산 김관태 기자

승인 : 2023. 12. 06. 16:48

예산교육지원청, 예산 AI교육특화도시 선포식 개최
예산교육지원청 예산 AI교육특화도시 선포식 개최.
충청남도예산교육지원청이 5일 예산중앙초등학교에서 '예산 AI교육특화도시 선포식'을 개최했다.

AI 교육특화도시는 맞춤형 AI 교육 지원체제와 AI 교육 활성화를 통한 새로운 가치 생성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미래교육을 선도하는 도시를 말한다. 선포식은 예산미래교육센터 재개관에 맞추어 충남온수업한마당 교육정책홍보와 함께 이뤄졌다.

선포식에는 김지철 충남교육감, 김성균 예산 부군수, 예산군의회 이상우 의장, 충청남도의회 방한일 의원 등의 내빈을 비롯하여 지역 내 교육공동체 200여명이 참석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다양한 교육을 통해 미래 변화를 주도할 학생 성장을 위한 교육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김성균 부군수는 지역의 특성을 고려하여 학생들에게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계속할 것을 약속했다.

예산교육지원청, 예산 AI교육특화도시 선포식 개최
예산교육지원청 예산 AI교육특화도시 선포식 개최
이날 예산 AI교육특화도시 비전 선포를 통해 교육·지자체·기업이 각자의 자리에서 미래교육을 위한 실천을 다짐했다. 선포식을 마치고 예산미래교육센터로 이동해 창의융합실, 지능형 수학체험실, AI 체험실, VR 스포츠실 등에서 학생들이 체험하게 될 교육을 직접 체험했다.

'디지털 대전환시대 미래교육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이루어진 특강에 참여한 학부모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아이들의 성장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김종하 교육장은 "예산교육지원청은 모든 아이에게 특별한 미래교육을 위해 인공지능 기본교육, 심화교육, 영재교육의 시스템을 구축하고 예산의 특색에 맞는 인공지능 교육을 예산미래교육센터를 중심으로 힘차게 펼치겠다"고 말했다.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