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기신보, 정책지원 유관기관 합동 지원사업설명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729010018248

글자크기

닫기

수원 김주홍 기자

승인 : 2024. 07. 29. 17:23

경기신용보증재단, 29일 비상경제 원스톱 ‘위기돌파’ 논의
도내 31개 시군 600여명의 중소기업·소상공인 대표 및 도의원 등 참석
하반기지원사업설명회
시석중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이 29일 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홀에서 중소기업·소상공인 사업 성공을 위한 '2024년 하반기 지원사업 설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경기신보
경기신용보증재단(이하 경기신보)이 29일 자영업자 위기극복을 위한 회의를 가졌다.

경기신보는 이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홀에서 중소기업·소상공인 사업 성공을 위한 '2024년 하반기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책지원 유관기관인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관계자들과 도내 31개 시군의 관계자,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소속 고은정·김선영·김재균·이병숙·이채영·한원찬 의원과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이정한 회장, 전국상인연합회 이충환 회장, 소상공인연합회 이상백 회장, 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회 안지홍 회장 등도 함께했다.

경기신보는 이날 신규 보증상품을 소개하는 한편 고신용자에게는 성장과 성공에 필요한 충분한 보증공급과 저금리 자금 지원 및 중·저신용자에게 위기극복을 위한 기존 대출의 분할상환 대출로의 전환 등 연착륙지원과 컨설팅을 제공하는 대상별 맞춤형 보증지원을 설명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소상공인·자영업자 종합대책의 주요사항 및 소상공인 생애주기에 맞춘 단계별 지원정책 등을 안내했다.

시석중 이사장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 사업을 운영하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응원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기업의 위기와 어려운 사정 청취 및 함께 고민할 수 있었던 귀중한 시간이었다"면서 "경기신보는 설명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반영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 위기극복 및 연착륙 지원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하반기 지원사업설명회
경기신용보증재단이 29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홀에서 연 중소기업·소상공인 사업 성공을 위한 '2024년 하반기 지원사업 설명회'에서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기신보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