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 라디오 방송을 차안에서” 볼보코리아, ‘튠인 라디오’ 도입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121010010874

글자크기

닫기

김정규 기자

승인 : 2025. 01. 21. 10:35

전세계 10만개 이상 방송 청취가능
튠인 라디오(TuneIn Radio) 서비스 도입
볼보자동차코리아의 튠인 라디오(TuneIn Radio) 서비스./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 20일부터 티맵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글로벌 라디오 스트리밍 플랫폼 '튠인 라디오(TuneIn Radio)' 서비스를 제공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튠인 라디오는 전 세계 10만 개 이상의 라디오 방송, 팟캐스트, 뉴스, 음악, 스포츠 콘텐츠를 실시간 스트리밍하는 플랫폼이다. MLB, NFL, NHL 등 인기 스포츠 리그의 라이브 방송과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팟캐스트도 제공해 고객들은 차량 내에서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튠인 라디오는 티맵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통합돼 티맵 내비게이션과 함께 이용 가능하다. 볼보 전 차종에 적용되며, 티맵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와 티맵모빌리티는 한국 시장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일부 채널을 제외하고 적합한 채널을 추천하는 등 매끄러운 청취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윤모 대표는 "튠인 라디오 서비스 도입은 고객들에게 더 개인화된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라며 "고객들이 차량과 함께하는 여정에서 스웨디시 프리미엄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볼보는 지난 2021년부터 티맵모빌리티와 공동으로 300억원을 투자해 업계 최초 통합형 티맵 인포테인먼트를 선보였고, 이를 2023년식부터 전 차종에 적용해 오고 있다.
김정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