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동아ST, 에티오피아 전문의약품 기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10010006180

글자크기

닫기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승인 : 2025. 04. 10. 11:57

현지 주민 필요 전문의약품 선정 전달
「반출」동아ST, 에티오피아 전문의약품 기부
동아ST-은파기초진료소 전문의약품 기부 전달식에서 동아에스티 정재훈 사장(첫번째줄 오른쪽에서 세번째),?MCM병원 강희수 부원장(첫번째줄 오른쪽에서 두번째),?메쥬 조성필 부사장(첫번째줄 오른쪽에서 다섯번째), 은파기초진료소 이상구 소장(첫번째줄 왼쪽에서 첫번째) 등이?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동아에스티
동아에스티는 지난 9일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아바바 MCM병원(명성기독병원) 산하 무료진료소 은파기초진료소에 3000만원 규모의 전문의약품을 기부했다고 10일 밝혔다. 전달식에는 동아에스티 정재훈 사장, MCM병원 강희수 부원장, 은파기초진료소 이상구 소장, 하이카디 제조사 메쥬 조성필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지난해 9월 개관한 무료진료소 은파기초진료소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는 에티오피아 주민들을 위한 의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동아에스티는 은파기초진료소 의료진들과 협의해 현지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B형간염 치료제 '비리얼정', 당뇨병 치료제 '다파프로정', 고지혈증 치료제 '리피논정', 해열, 진통, 소염제 '메로콕스캡슐' 등을 선정해 전달했다.

동아에스티는 에티오피아의 열악한 의료 환경 개선을 위해 디지털 헬스케어 기기 및 플랫폼 지원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정재훈 동아에스티 사장은 "아프리카에서 유일하게 6·25전쟁에 참전한 에티오피아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참전용사들의 희생에 보답하고자 지난해부터 기부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 소외된 이웃들에게 건강과 희망을 전하는 동아에스티가 되고자 글로벌 사회적 책임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