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청년 기업가들에게 날개를”…춘천시, 청년 창업 우수기업 공개 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29010017108

글자크기

닫기

춘천 장은기 기자

승인 : 2025. 04. 29. 17:19

참여 연령 만 45세로 확대…더 많은 청년에 도전 기회 제공
[참고] 2024 청년창업 우수기업 간담회 사진
육동한 강원 춘천시장이 지난해 4월 24일 카페 다목적소양에서 열린 청년창업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에 참석, 청년 기업가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춘천시
강원 춘천시가 지역 청년 창업가의 성장을 돕기 위한 '청년 창업 우수기업' 공개 모집을 이달 25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진행한다.

29일 춘천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창의적 아이디어와 가능성을 가진 청년 창업가를 발굴해 지역 대표 기업으로 육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춘천시에 사업장이 있는 창업 7년 이내 기업 중, 만 19세 이상 45세 이하의 청년이 대표인 기업이 지원할 수 있다. 올해부터는 관련 조례 개정에 따라 참여 연령이 기존 만 35세에서 만 45세로 확대돼, 더 많은 청년들이 기회를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춘천시 인증패가 수여되며, 기업 홍보물 제작 지원, 시 주관 사업 우대, 수의계약 사업 우선 참여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인증평가는 사업 아이템의 문제 인식, 실현 가능성, 성장 전략 등을 기준으로 종합적으로 심사된다. 관련 신청서류와 세부 사항은 춘천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춘천시는 2018년부터 이 사업을 통해 현재까지 총 39개 기업을 지원했으며, 지역 창업 생태계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신순남 시 기업지원과장은 "이번 모집을 통해 더 많은 유망한 청년 기업들이 실질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연령 기준 확대를 통해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은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