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제21회 춘천시장기 어르신 게이트볼대회 30일 열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30010018305

글자크기

닫기

춘천 장은기 기자

승인 : 2025. 04. 30. 15:45

35개 팀 열띤 경쟁…시장, 우승기 반환·대회사·시구로 어르신 응원
“고령사회 속 활력 증진과 지역 화합의 장 기대”
250430 제21회 춘천시장기 어르신 게이트볼대회 개최-1 (1)
30일 신북읍체육시설 경기장에서 열린 제21회 춘천시장기 어르신 게이트볼대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춘천시
제21회 춘천시장기 어르신 게이트볼대회가 30일 신북읍체육시설 경기장에서 열렸다.

(사)대한노인회 춘천시지회가 주관하고 춘천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지역내 25개 읍면동에서 남자 25개 팀, 여자 10개 팀 등 총 35개 팀, 300여 명의 어르신이 참가해 열띤 경합을 벌였다.

이날 오전 11시에 열린 개회식에는 육동한 춘천시장과 김진호 춘천시의장을 비롯해 송덕규 (사)대한노인회 춘천시지회장, 최운길 춘천시게이트볼협회장, 도·시의원, 지역내 각급 기관·사회단체장이 참석했다.

제21회 춘천시장기 어르신 게이트볼대회 개최-3
육동한 춘천시장(오른쪽)이 30일 제21회 춘천시장기 어르신 게이트볼대회에서 시구를 하고 있다./춘천시
지난해 우승팀인 동산구암(남자부), 후평3동(여자부)이 우승기를 반환했고 육동한 시장의 시구를 통해 대회의 시작을 알렸다.

육 시장은 대회사에서 "21번째를 맞는 어르신들의 큰 잔치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경기에 참여하신 모든 어르신들과 함께해 주신 가족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이 자리는 서로를 격려하고 함께 웃는 어른들의 정이 오가는 마당"이라며 "경기보다 더 값진 어르신 한 분 한 분의 표정과 걸음에서 전해지는 어르신의 웃음이 도시의 행복이고 어르신의 건강이 도시의 활력"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매년 열리는 이 대회는 건강한 공동체를 향한 춘천의 마음과 태도가 그대로 담겨 있다"며 "저와 춘천시는 어르신들께서 더 건강하고 더 즐겁게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여가와 복지, 따뜻한 어울림과 존중이 함께하는 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또 육 시장은 "대회를 준비해 주신 대한노인회 송덕규 지회장님을 비롯한 25개 읍면동 분회장님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모든 선수, 어르신들의 건강한 경기를 기원하며 오늘 하루를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장은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