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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트롬 워시 타워 국내 판매량 100만대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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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아름 기자

승인 : 2025. 05. 18. 10:00

[사진1] LG전자_워시타워
LG전자 워시타워의 국내 누적 판매량이 100만 대를 돌파했다. LG전자 모델들이 워시타워를 체험하고 있는 모습/LG 전자
LG전자는 트롬 워시 타워가 국내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2020년 4월 세탁기와 건조기를 타워형으로 결합한 제품을 국내 최초로 선보이며 복합형 세탁건조기 시장을 열었다.

워시타워는 동급의 드럼 세탁기와 건조기를 위아래로 설치할 때보다 높이가 약 9cm 낮다. 바닥에서 건조기 도어 중심부까지 높이도 148.3cm로 낮아 키가 작은 소비자도 건조기에 세탁물을 넣고 빼거나 필터를 관리하기가 편리하다.

워시타워는 높은 공간 효율성과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출시 후 지난해까지 연평균 25%가 넘는 매출 성장률을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올해 출시한 AI 워시타워는 AI 기능이 한층 강화됐다. 사용 패턴을 학습해 쓸수록 더 정확하게 예상 소요 시간을 안내하는 AI 시간 안내, 세탁물을 넣으면 무게를 감지해 3초 만에 코스별 예상 종료 시간을 알려주는 AI 타임 센싱 기능을 갖췄다. 소비자가 자주 사용하는 세탁·건조 코스와 옵션을 학습해 AI My 코스를 자동 생성해주기도 한다.

버튼 한 번으로 세탁과 건조가 가능한 워시콤보도 인기를 끌면서 워시콤보를 포함한 복합형 세탁건조기 전체 누적 판매량은 110만 대를 넘어섰다.

정광우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리빙솔루션마케팅담당은 "탄탄한 제품의 본원 성능과 편리한 AI 기능을 강화해 지속적으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아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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