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5월 동행축제 중간 매출실적' 발표
|
중소벤처기업부는 19일 이 같은 내용이 담긴 '5월 동행축제 중간 매출실적'을 발표했다.
온라인(오픈마켓·TV홈쇼핑·전통시장몰 등) 1456억원, 오프라인(지역 판매전·백화점 등) 343억원의 직접 매출 외에도, 온누리상품권 1165억원과 지역사랑상품권 204억원이 판매돼 소상공인·전통시장 매출 확대에 도움을 줬다. 세종, 인천, 춘천, 나주 등 4개 지역에서 동시 개최한 개막 특별전을 포함해 14일간 전국 각 지역에서 개최한 판매전에서는 소상공인 824개사가 참여해 현장 매출 25억원의 성과를 거뒀다.
지난 1일부터 14일간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틀어 최고 매출 제품은 10가트의 여름용 티셔츠로 2억원의 판매 실적을 기록했고 원앙에프엔비(냉동식품), 영주마실푸드엔헬스(과일착즙)는 전월 대비 매출이 2배 이상 상승했다.
중기부는 이번 5월 동행축제부터 공식 누리집에 '동행 300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해 직접 매출 실적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온라인 판매 성과 제고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판매 우수제품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성과관리 등 후속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축제를 알리는 홍보콘텐츠도 높은 관심을 받았다. 동행축제 홍보대사를 맡고 있는 가수 션이 출연한 쇼츠영상은 147만 회, 메인 홍보영상은 203만 회 누적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번 5월 동행축제는 오는 30일까지 계속된다. 남은 기간에는 온라인·백화점 기획전을 비롯해 인천 현대시장 고객축제, 대전 문창 야시장 축제, 부산 신세계백화점 달달상점, 강촌 숲속빵시장 축제, 경남소상공인 판매전 등 지역 특색을 살린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디지털온누리상품권 경품 추첨 행사는 30일까지 이어지며 매주 누적 결제금액의 10%를 환급해 주는 이벤트도 11일부터 진행되고 있다. 이 밖에도 동행축제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경품 제공, 공공배달앱 이용 후기를 인증하면 디지털온누리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30일까지 열린다.
최원영 중기부 소상공인정책실장은 "국민들이 남은 동행축제 기간까지 많은 관심을 가지고 함께해 주면 소상공인들에게 응원이 되고 경제 전반에는 따뜻한 활력이 더해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