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7일 시에 다르면 사전투표는 오는 29일(목)부터 30일(금)까지 매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남원시 각 읍·면·동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서 실시된다. 별도의 신고 없이 신분증만 있으면 전국 어느 사전투표소에서나 투표가 가능하다.
투표 시에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장애인등록증 등 사진이 부착된 공공기관 발행 신분증을 제시해야 하며, 모바일 신분증은 '네이버자격증', '카카오지갑', 'PASS앱' 실행화면으로만 인정된다. 단순 캡처 이미지로는 본인확인이 불가능하므로 유의해야 한다.
지역 선거인은 기표 후 접은 투표지를 지역 투표함에 넣고, 관외선거인은 회송용 봉투에 투표지를 밀봉해 관외투표함에 넣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본투표는 6월 3일(화)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남원시 지정된 투표소에서 진행된다. 사전투표와 동일하게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하면 된다.
투표소 위치는 중앙선거관리위 홈페이지 또는 투표안내문,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안내문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 스마트폰에서는 '내 투표소 찾기' 서비스(중앙선관위 제공)를 통해 주소 입력만으로도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아울러 거동이 불편한 유권자의 투표권 보장을 위해 남원시지체장애인협회및 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에서는 사전투표(5월 29일~30일) 및 본투표(6월 3일) 기간 동안 총 6대의 차량을 운영할 계획이다.
차량 이용을 희망하는 시민은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사전에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