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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영,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 도입…입점 브랜드 인지도 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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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창연 기자

승인 : 2025. 05. 28. 16:14

영상 콘텐츠·올리브영 온라인몰 입점 상품 연결
[CJ올리브영_사진자료] CJ올리브영이 29일부터 도입 예정인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 이미지
CJ올리브영이 29일부터 도입 예정인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 대표 이미지./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은 오는 29일부터 입점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유튜브가 운영하는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28일 밝혔다.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은 크리에이터가 동영상, 쇼츠, 라이브 스트림 등 유튜브의 영상 콘텐츠에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취급하는 상품 정보와 관련 링크를 삽입해 고객 구매를 이끄는 협력형 광고 모델이다.

일정 자격 요건을 충족한 크리에이터라면 간단한 등록 절차 후 올리브영에서 취급하는 인디 브랜드 상품을 콘텐츠에 연동할 수 있다. 유튜브는 지난해 6월 국내 도입한 유튜브 쇼핑을 통해 크리에이터의 브랜드 협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제휴 프로그램 도입으로 올리브영 입점 브랜드는 별도의 제휴 없이도 잠재적 고객에게 노출된다. 글로벌 리서치 기업 입소스 설문 조사에 따르면 국내 유튜브 시청자의 73%가 유튜브에서 구매 결정에 도움을 주는 정보를 얻는다고 답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도입을 통해 중소 입점업체들의 경쟁력 있는 상품들이 더 많은 고객과 만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통해 고객들의 커머스 경험에 즐거움을 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창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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