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히 샤인머스캣 디저트를 중심으로 꾸며진 김천시 부스는 관람객은 물론 유통업계 관계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10일 김천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유기농 꽃차 '테드티', 전통 막걸리 '백년주조'의 호두막걸리와 벼리막걸리, 자두 디저트 전문 브랜드 '오야오얏', 지역 수제 맥주 '비어카스텔' 등 김천을 대표하는 농식품 가공업체들이 대거 참여해 김천 농특산물의 매력을 뽐냈다.
김천과하주와 수도산 와인, 배금도가 막걸리도 경북 전통주 전시관에 소개되며 전통주 브랜드로서의 위상도 드높였다.
특히 김천 샤인머스캣을 활용한 디저트 10종은 행사 기간 내내 SNS에서 화제를 모았다.
샤인 치즈볼, 샤인 마카롱, 샤인 무스케이크 등 감각적인 디저트들은 관람객들의 인증샷 필수 코스로 떠올랐다.
이번 박람회는 김천시 농식품유통과 식품개발팀이 기획부터 운영까지 주도했으며, 현장을 찾은 최순고 김천시 부시장과 정한열 농업기술센터 소장도 직접 제품 홍보에 나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9월 예정된 김천 포도 축제와 10월 김밥축제도 함께 홍보해 향후 지역축제에 대한 관심도 함께 끌어올렸다.
무엇보다 주목할 성과는 서울 현대백화점 유통 담당자로부터 "김천의 우수 농식품을 현대백화점에서 판매해보자"는 제안을 받은 점이다.
이는 김천 농식품의 상품성과 경쟁력을 대외적으로 입증한 사례로, 수도권 유통 진출의 교두보가 마련된 것으로 평가된다.
이 외에도 행사장에는 개그맨 출신 유튜버 서태훈이 직접 방문해 현장 촬영을 진행하는 등 김천 부스는 화제성과 재미를 동시에 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