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 28명 학교장 추천, 115명은 시험통해 선발
|
시에 따르면 이번 모집 대상은 김제시 중·고등학교 재학생 및 김제시에 거주하는 학교 밖 청소년으로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총 143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 중 사회적 배려대상자 20%를 포함한 115명은 시험을 통해 선발되며, 고등학생 28명은 학교장 추천을 통해 선정된다.
이번 선발은 기존 중학교 2학년 이상만 모집하던 방식에서 중학교 1학년까지 확대한다.
원서 접수는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지원자는 본인과 보호자(부 또는 모) 모두 공고일 현재 김제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어야 한다.
선발시험은 오는 7월 5일 오전 9시에 실시되며, 시험과목은 국어, 영어, 수학이다. 시험 응시자는 시험 시작 30분 전까지 지정된 고사장에 입실해야 하며, 세 과목 중 하나라도 40점 미만일 경우 불합격 처리된다.
하반기 프로그램은 8월 4일 개강해 약 4개월간 운영되며, 선발된 학생들은 주 4회(월~목) 방과 후 4시간씩 국어, 영어, 수학 집중 수업과 1: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을 받게 된다. 또한,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을 위해 무료 셔틀버스도 운영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김제사랑장학재단 누리집이나, 장학재단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