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주요 트렌드·현지 전략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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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콜마는 지난 16일 서울 강남구 SETEC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중국 뷰티 온라인 시장 진출 설명회'에 연사로 참여했다고 17일 밝혔다.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주최하고 티몰글로벌이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중국 진출을 모색 중인 서울시 소재 뷰티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티몰글로벌은 약 8억8000만명의 월간 활성 이용자(MAU)를 보유한 중국 1위 크로스보더(국경간거래)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한국콜마는 이날 행사에서 전 세계 화장품 시장의 주요 트렌드를 소개하고 한국과 중국 시장에서 제품 트렌드 및 기술 혁신 사례를 공유했다. 발표는 이지연 한국콜마 마케팅본부 그룹장이 맡았으며 글로벌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선도기업으로서 브랜드 맞춤형 중국 진출 전략과 시장 대응 노하우를 제시했다.
티몰글로벌은 '중국 뷰티 및 퍼스널케어 시장의 추이' '입점 절차와 운영 전략' '성공 사례' 등을 소개했다. 행사 후에는 참가자들이 일대일 맞춤형 상담을 통해 플랫폼 입점과 관련한 실질적인 가이드를 받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한국콜마는 이번 협업을 계기로 고객사의 중국 진출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과 글로벌 플랫폼 연계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세계 각지의 유통 채널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K뷰티 산업의 해외 확장을 뒷받침한다는 방침이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앞으로도 K뷰티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사와 함께 동반성장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