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하나투어, 대한우슈협회와 업무협약…‘우슈·여행 시너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15010008563

글자크기

닫기

이장원 기자

승인 : 2025. 07. 15. 13:54

[하나투어 사진자료]하나투어 류양길 영업본부장(좌)과 대한우슈협회 김벽수 협회장이 업무협약을 기념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투어 류양길 영업본부장(왼쪽)과 대한우슈협회 김벽수 협회장. / 하나투어 제공
하나투어가 사단법인 대한우슈협회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우슈는 중국 전통 무술을 현대 스포츠로 발전시킨 종목으로, 1990년 베이징 아시안게임에서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이래 국제 대회가 활발히 개최되고 있다. 대한우슈협회는 우슈의 국내외 발전과 보급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단체다.

전날 서울 하나투어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류양길 하나투어 영업본부장과 김벽수 대한우슈협회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하나투어는 대한우슈협회와 우슈 종목의 진흥을 목표로 물적·인적 인프라를 다각도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우슈 연계 상품 기획 및 판매 활성화 △협회원, 동호인 대상 복지몰 서비스 △경기 출전 등 해외 출장 주거래 상담 서비스 등에서 상호 협력한다.

류 영업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협회 회원과 우슈 동호인 뿐만 아니라 생활체육인들이 우슈를 더욱 즐길 수 있도록 중화권을 중심으로 참여형 테마 여행상품을 기획할 것"이라며 "현지 우슈 관련 기관과의 연계 등 인프라를 확대해 궁극적으로 대한민국 우슈산업이 여행과 시너지를 통한 저변을 확대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장원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