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기도 다회용기, 이제 영화관에서도 만나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16010008941

글자크기

닫기

의정부 진현탁 기자

승인 : 2025. 07. 16. 07:37

경기도주식회사, 도내 영화관 7곳에 다회용기 공급 시작
영화관+다회용기
경기도주식회사 영화관 다회용기 제공 안내 이미지물./경기도주식회사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가 다회용기 사용 확산에 공을 들이고 있다.

경기도주식회사는 16일부터 경기도 소재 일부 영화관에 다회용기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날부터 메가박스 시흥배곧점과 미사강변점에 다회용기를 공급한데 이어 다음 달부터는 다른 지역 영화관 5곳도 동참할 예정이다.

이번 다회용기 공급은 다회용기의 민간 확산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다.

우선 7월부터는 음료 전용 다회용컵을 공급하고 9월부터는 영화관 팝콘용 다회용기도 공급할 계획이다. 영화관을 통해 올해 총 공급될 다회용기는 약 76만 개로 추정하고 있다.

경기도주식회사는 다회용기 공급에 맞춰 누리소통망(SNS) 인증 이벤트도 펼친다. 친환경 영화관에서 다회용기를 사용한 고객은 큐알(QR)코드를 통해 경기도주식회사 공식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에 접속해 다회용기 사용 후기를 남길 수 있다. 후기를 남긴 고객 총 50명을 매월 추첨해 영화관람권과 기프티콘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재준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는 "경기도주식회사는 배달특급 다회용기 제공 사업을 시작으로 스포츠경기장과 각종 도내 축제 등에 다회용기를 공급하고 있다"며 "이번에는 영화관과 함께 손잡고 다회용기를 민간에 확산시켜 궁극적으로 탄소 중립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현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