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해남 관광 활성화 맞손...코레일관광개발·한국관광학회 등과 업무협약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16010009611

글자크기

닫기

김성환 기자

승인 : 2025. 07. 16. 16:56

사본 -16일 진행된 코레일관광개발·해남군·한국관광학회의 업무 협약 체결 현장 사진. 왼쪽부터 한국관광학회 서원석 학회장, 명현관 해남군수, 권백신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
왼쪽부터 서원석 한국관광학회 학회장, 명현관 해남군수, 권백신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 코레일관광개발 제공
코레일관광개발이 전남 해남 관광 활성화를 위해 해남군, 한국관광학회와 힘을 모은다.

코레일관광개발은 16일 전남 해남군청에서 이들과 3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관광열차 상품 공동 개발 및 운영, 체류형 관광상품 공동 기획, 관광 홍보 및 공동 마케팅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코레일관광개발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해남 고유의 관광자원과 연계한 '몰입형 기차여행 콘텐츠'를 본격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특히 '땅끝을 잇는 기차여행'이라는 테마 아래 대흥사, 달마고도, 땅끝전망대 등으로 이어지는 정서적·체험 중심의 프로그램 뿐 아니라 해양 명상, 템플스테이형 체험, 특산물 연계 클래스 등을 통해 해남의 자연과 삶 속으로 깊숙이 들어가는 여행을 계획 중이다.

권백신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는 "해남군의 지역 자원과 한국관광학회의 학술적 전문성이 더해진다면 한층 더 완성도 높은 기차여행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며 "협약을 계기로 각 기관의 강점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여행객들이 해남에 보다 편리하게 방문하고 오래 머물 수 있도록 접점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김성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