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섬 바다 한 상 가득”…군산시, 체험형 ‘군산 섬해진미’참여자 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17010009856

글자크기

닫기

군산 박윤근 기자

승인 : 2025. 07. 17. 09:44

고군산군도에서 바다 한 상 즐기며 관광하는 이색 체험
26~27일 미식관광 프로그램 24일까지 25명 사전 접수
[관광진흥과]고군산섬해진미인플루언서팸투어3
군산시 체험형 미식관광 'GO! 군산 섬해진미' 홍보 이미지.
전북 군산시가 이달 24일까지 체험형 미식관광 'GO! 군산 섬해진미'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여행은 군산에서 처음 시도되는 정통 섬 미식관광 프로그램으로 고군산군도 방축도 일원에서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열린다.

프로그램은 △제철 해산물과 로컬 식재료를 활용한 음식 체험 △섬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어촌 체험 △섬 해설로 구성되어 진정한 미식 체험형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먼저 군산 방축도를 방문한 참가자들은 먼저 낚시·해루질·고동 채집 등 어촌 체험을 비롯해 직접 채취한 재료로 만드는 요리강좌(쿠킹클래스)에 참여한다.

이어 섬 바닷가에서의 미식 바비큐 파티, 섬 걷기 여행(트레킹)을 통해 섬의 일상과 식문화를 오감으로 체험하는 '씨투테이블(Sea to Table)' 미식 프로그램을 경험하게 된다.

특히 모든 식사는 섬에서 나는 로컬 식재료만 사용하며, 방축도 섬 주민들이 직접 식사 준비에 참여함으로써,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만들어가는 상생형 미식관광의 선례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투어에는 총 25명이 사전 접수로 참여하며, 인기 콘텐츠 창작자(미식여행 인플루언서)가 동행하는 홍보여행(팸투어)으로 추진된다.

시는 현장 브이로그 및 숏폼 콘텐츠 등을 통해 군산 섬 미식의 매력을 온라인 기반으로 확산시킬 계획이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24일까지, 군산시 공식 사회관계망 계정(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있는 'GO! 군산 섬해진미' 안내 게시글 내 QR 부호(코드)를 통해하면 된다.

한편, 행사 장소인 방축도는 2023년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모한 '해외에서 찾아오는 한국의 명품 관광섬' 조성을 위한 K-관광섬 육성사업에 선정된 군산의 K-관광섬(말도-명도-방축도) 중 하나이다.

박윤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