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천시, 제10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참가...체험형·체류형 이천시 관광홍보관 운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18010010695

글자크기

닫기

이천 남명우 기자

승인 : 2025. 07. 18. 12:57

이천시 제10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참가
제10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행사장에 설치된 이천시 체험형·체류형 관광홍보관 모습./이천시
경기 이천시가 관관객 유치에 온힘을 쓰고 있다. '2025년 제10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행사장 내에 설치된 체험형·체류형 이천시 관광홍보관 운영을 통해서다.

시는 이천시 관광자원 홍보를 위해 18일부터 21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홀에서 개최되는 '2025년 제10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0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KITS)는 대한민국국제 관광박람회조직위원회와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전시산업원이 주관하는 행사다. 전국의 많은 지방자치단체가 참가하여 지역의 관광자원과 문화를 홍보하며 선의의 경쟁을 벌이는 자리이기도 하다.

이번에는 지방자치단체 포함 200여 개의 여행 관련 기업과 해외 관광청 등이 참여한다.

이번 박람회는 '관광의 미래, 감성과 로컬에서 답을 찾다!'를 주제로 2개의 전문가 특강과 다양한 바이어사와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바이어 상담회를 개최해 폭넓은 교류의 장이 될 전망이다.

이천시는 이번 홍보관에 이천의 다양한 관광자원과 지역 특산품 전시를 통해 '품격 있는 이천! 매력적인 문화관광 도시 이천!'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꾸밀 계획이다.

화려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설봉공원의 아름다운 정원과 화려한 인공폭포, 이천도자기의 과거와 미래를 느낄 수 있는 도자그래픽을 전시하고, 양쪽에는 복하천 수변공원의 캠핑장과 설봉공원의 음악분수를 화면으로 경험 할 수 있도록 전시 한다.

시 관광과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에서 감성적이고 다채로운 이천의 관광콘텐츠와 특산품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이천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체류형 관광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