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협업은 홈쇼핑 업계 최초로 시도되는 콘텐츠 커머스 형태로, 전통적인 기능 설명 방식에서 벗어나 유쾌한 스토리와 일상 속 상황극을 통해 제품을 자연스럽게 노출하고, 시청자와의 감정적 연결을 기반으로 구매를 유도하는 방식이다.
소개되는 제품은 쿠쿠 정수기로 △18개월 렌탈료 50% 할인 △4개월 무료 렌탈 △33만원 상당 상품권 제공 등 최대 20개월 상당의 혜택이 포함됐다. 영상 내 고정 댓글을 통해 상담 예약 및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며, 시청 후 댓글 인증 시 추가 경품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OTT·유튜브 기반 콘텐츠 소비가 전 세대로 확산되는 트렌드에 맞춰 콘텐츠와 쇼핑을 결합한 새로운 시도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낄낄상회와 같은 인기 채널과의 협업으로 차별화된 콘텐츠 커머스를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