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스텔란티스코리아, 부산 서비스센터 확장 이전…동북아 최대 규모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04010001135

글자크기

닫기

남현수 기자

승인 : 2025. 08. 04. 10:09

지프·푸조 통합 운영
인근지역 서비스 접근성 강화
일평균 서비스 수용 능력 220%↑
[사진자료3] 부산에 동북아 최대 규모 지프-푸조 통합 서비스센터_전경
스텔란티스 브랜드 하우스(SBH) 서비스센터 전경./스텔란티스코리아
지난 1일 스텔란티스코리아는 부산시 학장동에 '스텔란티스 브랜드 하우스' 서비스센터 확장 이전 기념식을 진행하고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 2011년부터 지프 딜러사로 합류한 '빅토리오토모티브'가 운영을 맡는다.

동북아 최대 규모인 SBH 서비스센터는 지프와 푸조 브랜드를 아우르는 통합 서비스센터로, 스텔란티스 운영 규정에 따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확장된 서비스 센터는 부산 서부권 핵심 입지인 사상구 학장동에 위치해 부산 전역은 물론 김해, 양산 등 인접 지역 고객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됐다. 또한 학장 교차로 인근에 위치해 서부산IC, 남해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과의 연계가 뛰어난 점도 주요 장점으로 꼽힌다.

[사진자료5] 부산에 동북아 최대 규모 지프-푸조 통합 서비스센터_워크베이
스텔란티스 브랜드 하우스(SBH) 서비스센터 내 워크베이 모습./스텔란티스코리아
총 대지면적 7364㎡ 규모로 총 4개동(지프동, 푸조동, BP동, 주차타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30대 규모의 넓은 주차 공간을 갖췄다. 16개의 워크베이와 2개의 인스펙션 베이를 통해 일평균 80대의 일반수리, 7대의 판금·도장 및 사고수리가 가능하다. 기존 부산 서비스센터의 일평균 처리 대수(약 25대) 대비 220% 증가한 수준으로, 고객 대기 시간 단축 및 정비 효율성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이번 부산 서비스센터 개장으로 인해 부산 및 경남 지역에서의 전시장 방문부터 구매, A/S에 이르는 360도 고객 경험이 향상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사진자료1] 부산에 동북아 최대 규모 지프-푸조 통합 서비스센터_리본커팅식
(왼쪽부터) 빅토리 이재섭 회장, 김봉섭 부사장, 김하근 대표, 진영푸드 최강호 회장, 스텔란티스코리아 방실 대표, 세일즈 및 네트워크 총괄 안백인 상무, 애프터세일즈 총괄 강승원 상무, 마케팅 및 프로덕트 총괄 진시현 상무, 빅토리 김한주 본부장, 송영민 본부장./스텔란티스코리아
스텔란티스코리아 방실 대표는 "이번 SBH 부산 서비스센터는 동북아 지역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시설로, 부산 및 영남 지역 지프와 푸조 고객들이 마음 편히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면서 "최고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만나는 이곳이 단순한 정비 공간을 넘어, 고객 중심의 서비스 혁신을 이끄는 스텔란티스 브랜드 경험의 중심지가 될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빅토리 김하근 대표는 "스텔란티스 브랜드 하우스 부산 서비스센터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최고의 서비스센터가 되는 것이 목표"라며 "진심을 담은 서비스로 고객분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스텔란티스코리아는 현재 전국에 지프 19곳, 푸조 16곳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 중 9곳은 두 브랜드를 통합한 SBH서비스센터로 운영되고 있다.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오는 연말까지 대전, 수원, 창원, 인천 등 4개 지역에 추가로 SBH서비스센터를 개설해, 총 13곳에서 브랜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남현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