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백화점은 6일 연결기준 2분기 영업이익이 869억원으로 지난해 동기(428억원) 대비 102.8%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증권사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804억원을 상회한다.
매출은 1조803억원으로 전년 동기(1조238억원) 대비 5.5% 증가했고, 순이익은 545억원으로 전년 동기 적자에서 흑자 전환했다.
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주력 백화점 사업의 매출은 5901억원, 영업이익은 69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3.6%, 2.3% 감소했다. 주요 점포 리뉴얼 등으로 인해 영업 면적이 줄어들면서 실적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반면 면세점 사업은 크게 개선됐다. 매출이 2935억원으로 22% 증가하면서 영업손실 규모가 13억원으로 1년 전보다 26억원 축소됐다. 운영 효율화와 여행 수요 증가가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
글로벌 온라인 가구·매트리스 업체 지누스는 매출이 2295억원으로 11.2%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91억원으로 흑자로 돌아섰다. 미국 등 주요 고객사의 매트리스 수요 확대와 비용 개선 등 사업구조 개편 효과가 지속되고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면세점·지누스 등 자회사 실적 개선으로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했다"며 "다만 백화점은 주요 점포 리뉴얼 등 영업 면적 축소로 인해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소폭 감소했다"고 말했다.
이번 분기 실적은 현대백화점의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 전략이 성과를 내고 있음을 보여준다. 전통적인 백화점 사업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도 면세점과 지누스 등 성장 동력을 확보한 사업 부문들이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