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충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 천안의료원 부실 운영 행정사무 조사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08010004066

글자크기

닫기

김관태 기자

승인 : 2025. 08. 08. 13:04

수의계약·예산집행 의혹 등 쟁점사항 집중 질의
보건복지환경위, 천안의료원 부실 운영 실태 집중 조사
충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는 지난 7일 천안의료원 운영 실태에 관한 행정사무조사를 실시 했다.
충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가 천안의료원 부실 운영과 관련 행정사무조사를 실시했다.

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는 지난 7일 '천안의료원 운영 실태에 관한 행정사무조사'를 실시하고, 관련 부서와 의료원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집중 질의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정사무조사는 최근 논란이 불거진 천안의료원 부실 운영과 공공기관으로서의 책임성 결여 문제를 면밀히 검토하고, 도민 신뢰 회복을 위한 제도적 개선책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서는 기존 제기된 천안의료원의 채용 절차, 다수의 수의계약 및 예산 집행 과정에서의 각종 문제점 및 의혹 등의 쟁점이 집중적으로 다뤄졌다.

이날 위원들은 "이번 행정사무조사에서 확인된 문제들이 단순한 실수가 아닌 반복적이고 구조적인 운영상의 허점에서 비롯된 것이라면, 보다 강력한 제도 개선과 조사를 추진할 수밖에 없다"고 입을 모았다. 또 위원들은 "필요한 경우 직접 의료원을 방문하는 현지 조사도 검토하겠다"며 강한 조사 의지를 밝혔다.

마지막으로 김민수 위원장은 "공공의료기관의 투명성과 도덕성은 그 자체로 도민 건강권과 직결된다"며 "이번 조사를 통해 조직 운영의 허점을 바로잡고, 동일한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보건복지환경위원회는 행정사무조사를 통해 확인된 문제점을 정리해 관련 집행기관에 시정조치를 요구하고, 관련 제도 정비도 함께 추진할 방침이다.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