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롯데백화점] 서울특별시 송파구 신천동에 위치한 롯데월드몰점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 진행 중인 '스미코구라시' 팝업스토어에서 고객이 상품을 들고 있다.
0
서울특별시 송파구 신천동에 위치한 롯데월드몰점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 진행 중인 '스미코구라시' 팝업스토어에서 고객이 상품을 들고 있다./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여름방학 시즌을 겨냥해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전시와 체험 콘텐츠를 결합한 팝업스토어를 연다. '몰캉스(몰+바캉스)' 수요를 흡수하기 위한 전략으로,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글로벌 IP '마블'과 인기 캐릭터 '스미코구라시' 팝업을 동시에 운영한다.
10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두 팝업은 오는 18일까지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 열린다.
먼저 '마블 리부트 팝업스토어'는 마블 세계관의 과거-현재-미래로 이어지는 마블 세계관의 흐름을 보여주는 콘셉트로 구성됐다. 대표적으로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스파이더맨, 타노스 등 인기 히어로 캐릭터 모형은 물론 이번에 개봉한 '판타스틱4'의 신규 히어로 모형도 국내 처음으로 전시해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다양한 한정판·할인 프로모션도 준비됐다. 대형 아이언맨 슈트 포토존, SNS 인증 경품 행사, 아이언맨 MK 전 시리즈 40% 할인, 희귀 피규어 20% 할인, 한정판 코스베이비·스파이더맨 디럭스 등 특가 판매도 진행한다.
5. [롯데백화점] 서울특별시 송파구 신천동에 위치한 롯데월드몰점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 진행 중인 '스미코구라시' 팝업스토어에서 고객이 상품을 들고 있다.
0
서울특별시 송파구 신천동에 위치한 롯데월드몰점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 진행 중인 '스미코구라시' 팝업스토어에서 고객이 상품을 들고 있다./ 롯데백화점
'스미코구라시 아쿠아리움 팝업스토어'는 사랑스러운 캐릭터로 1020세대 여성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스미코구라시'의 수족관 콘셉트 팝업스토어다. 특히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이는 상품의 80% 이상은 국내 처음 공개되는 신제품이자 팝업스토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상품이다. 팝업 테마에 맞춰 기존 캐릭터에 수족관 콘셉트를 적용한 봉제인형, 문구류, 키링, 생활소품 등 100여 종 이상의 굿즈가 모두 한정판으로 준비된다.
롯데백화점은 최근 MZ세대 '캐릭터 컬처' 소비 확산에 맞춰 IP 기반 체험형 팝업을 잇달아 운영하고 있다. 지난 4월 선보인 '메타몽의 타임캡슐'과 포켓몬 타운(방문객 400만명), '산리오 캐릭터즈' 등도 흥행을 기록한 바 있다.
김선엽 롯데백화점 키즈팀장은 "최근 캐릭터 IP 기반 콘텐츠에 대한 소비자 반응이 꾸준히 높아지는 가운데, 방학 시즌을 맞아 고객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팝업 콘텐츠를 준비했다"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