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예술 사랑하는 이천시민 누구나 주인공 되는 ‘제39회 설봉문화제’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27010013448

글자크기

닫기

남명우 기자

승인 : 2025. 08. 27. 14:06

제39회 설봉문화제 시민이 만드는 트별한 문화예술축제
경기 이천문화원은 다음 달 6일 경기도자미술관 잔디광장에서 개최하는 제39회 설봉문화제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천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지역축제로 지역문화와 예술을 사랑하는 시민 누구나 직접 주체가 돼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설봉예술박람회'는 예술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위해 지역예술인들이 직접 준비한 직업체험 박람회로 다양한 장르의 직업을 간접 경험해볼 수 있다.

'재즈를 품은 영화음악콘서트'는 명화의 한 장면을 라이브 연주로 채워주는 낭만 가득한 음악회로 여름밤 잔디광장에서 내가 기억하는 명화의 한 장면을 눈과 귀로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콘서트가 열릴 예정이다.

이 밖에도 평범하지만 특별한 사연을 가진 이천시민을 인터뷰하는 '온에어이천', 따뜻한 심사평으로 참가자에게 자신감을 불어넣는 '이천갓탤런트' 등 설봉문화제는 이천시민이 축제의 주인공이 되는 문화예술행사로 개최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이천빵축제 '몰빵'은 지역 제빵업체들이 이천의 문화를 반영한 메뉴를 개발해 지역과 상생하고, 나아가 이천의 대표 특산품으로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울러 '시민기획 축제 프로그램'공모사업을 통해 이천에 거주하는 문화기획자, 사회단체, 일반인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자유롭게 설봉문화제의 기획부터 운영까지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고 있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