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만 국화+화려한 볼거리+풍성 먹거리+70여 개 프로그램
|
임실군은 지난 2일 심민 군수 주재로 각 국실과장, 축제 제전위, 대행사, 유관기관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차 2025 임실N치즈축제 준비 상황 보고회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분야별 추진계획을 검토하는 한편, 관광객 안전대책과 편의시설, 프로그램 구성 등 축제 전반에 대해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논의가 중점적으로 이뤄졌다.
올해로 11회 임실N치즈축제는 숙성치즈와 성인 다이어트와 뼈 건강에 좋은 무가당 요거트 연계 프로그램을 보다 새롭고 풍성하게 준비하는 등 2025 임실 방문의 해를 맞아 색다른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대폭 강화했다.
주요 프로그램도 대폭 확대 △ 임실N글로벌치즈 푸드페어 △숙성치즈를 활용한 맛있는 디저트 퐁뒤 체험 △국가대표 임실N치즈 대형 쌀피자 △ 저지종 원유 이용 프리미엄 숙성치즈 홍보 등 10개 분야 70여 개의 프로그램이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이에 더해 매년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천만송이 국화꽃 경관이 올해도 축제장 일대를 수놓으며, 유럽형 장미원과 함께 어우러져 환상적인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다채로운 즐길거리와 볼거리, 청정 임실에서 자란 암소 한우와 읍·면 생활개선회에서 정성껏 만든 엄마표 향토 먹거리 등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된다.
심민 군수는 "올해는 임실 방문의 해이자 축제 11회째를 맞이하는 뜻깊은 해인 만큼, 많은 분들이 함께하시어 가을의 정취와 치즈의 향연을 만끽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