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中정저우성다경무관리대, 동덕여자대학교 방문…학생 교류 및 협력 확대 논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19010011021

글자크기

닫기

정나리 기자

승인 : 2025. 09. 19. 17:28

단체 사진
오른쪽 세 번째부터 청민쯔 정저우성다경무관리대학교 실습·장비관리처장, 왕신기 이사장, 조원영 동덕학원 이사장, 김명애 동덕여대 총장./동덕여자대학교
동덕여자대학교(총장 김명애)는 19일 왕신기 중국 정저우성다경무관리대학교 이사장을 비롯한 대표단이 본교를 방문해 학생 교류 및 학술 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대표단은 왕신기 이사장과 청민쯔 실습·장비관리처장으로 구성됐으며, 동덕여대 측에서는 조원영 동덕학원 이사장, 김명애 총장을 비롯해 조진완 총무처장, 신기현 국제대외협력처장, 임세진 교무처장이 자리했다.

조원영 이사장은 환영 인사에서 "두 대학의 교류는 선친대부터 이어져 온 소중한 인연"이라며 "앞으로 더 폭넓게 확장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에 왕 이사장은 "동덕여대와 함께 미래를 준비하고 싶다"며 "오는 10월 열리는 한·중 국제 교육교류 세미나에 초대하고 싶다"고 화답했다.

기념품 교환
이날 방문은 홍보영상 시청, 자유토론, 기념품 교환, 박물관 관람, 오찬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자유토론에서는 학생 교류 확대가 핵심 의제로 다뤄졌으며, 입학설명회 개최와 같은 구체적인 계획도 논의됐다. 이외에도 석사 과정 공동 양성, 교수진 연수, 학술회의 등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이 거론됐다. 양측은 내달 예정된 한·중 국제 교육교류 세미나에서 후속 논의를 이어갈 방침이다.

한편, 정저우성다경무관리대학교는 중국 허난성 정저우시에 위치한 경영·관리 분야 특화 대학으로, 실무 중심 교육에 강점을 지니고 있다.
정나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