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복대학교 서비스경영학과, ㈜에스와이에스리테일과(전자랜드) ‘프로의 세계’ 특강 개최…재학생 직무역량 강화 박차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22010012086

글자크기

닫기

정나리 기자

승인 : 2025. 09. 22. 16:40

서비스경영학과
경복대학교 남양주캠퍼스에서 열린 '프로의 세계' 직무특강에 서비스경영학과 재학생 28명이 참여해 강연을 듣고 있다./경복대학교
경복대학교 서비스경영학과가 유통·서비스 산업 진출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업계 현직 임원을 초청, 실무 중심의 직무 특강을 열었다.

이번 특강은 남양주캠퍼스 선덕관 데이터비즈니스융합센터에서 진행됐으며, (주)에스와이에스리테일(전자랜드) 주경진 이사가 연단에 섰다. 경복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일반형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프로그램에는 학과 재학생 28명이 참여했다.

특강은 ▲학과 정체성 이해 ▲유통·서비스 산업 전반의 기본 지식 습득 ▲실제 현장에서 요구되는 직무 역량 파악 등을 목표로 했다. 특히 유통 전문기업 임원이 직접 강단에 올라, 학생들에게 현장의 생생한 경험과 조언을 전달하면서 취업 전략과 진로 설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줬다.

주 이사는 강연에서 "고객 중심의 서비스 마인드와 자기 주도성이야말로 진정한 프로를 만드는 핵심 자질"이라며, 조직 내 역할과 책임을 다양한 사례와 함께 설명했다. 그는 "진정한 프로란 맡은 일을 스스로의 기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사람"이라고 강조했다.

학생들은 단순한 직무 정보 전달을 넘어, 서비스경영 전공자로서 가져야 할 태도와 목표를 고민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평가했다. 프로그램 종료 후 실시된 만족도 조사에서도 높은 호응이 이어졌다.

서비스경영학과 관계자는 "이번 특강은 1학년 학생들에게 학과 선택에 대한 자긍심을 심어주고, 구체적인 진로 방향성을 설정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산업체 전문가와의 연계를 강화해 실무에 가까운 커리큘럼과 다양한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복대학교 서비스경영학과는 2025학년도 수시 1차 모집을 오는 9월 8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해 총 60명을 선발한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경복대학교 입학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나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