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특강은 남양주캠퍼스 데이터비즈니스융합센터에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일반형 사업의 진로설계특강 프로그램 일환으로 열렸다. 강연에는 글로벌휴먼스 안나현 부장이 초청돼 서비스경영학과 재학생 32명을 대상으로 약 2시간 동안 진행됐다.
안 부장은 강연에서 커리어 코칭의 개념과 활용법, 직무 선택을 위한 자기이해 방법, 최신 채용 시장 동향, 서비스 산업 직무별 요구 역량 등을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또 자기소개서 작성법, 이력서 구성, 면접 전략 등 취업 준비 단계에서 필요한 실무 노하우를 전하며 학생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그는 "서비스 산업은 고객 중심의 사고와 소통 능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진로 설계는 단순히 직업을 선택하는 차원을 넘어 인생 전체를 설계하는 과정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경복대학교 서비스경영학과는 이번 특강을 학과 교육과정과 연계해 학생들이 취업 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개별 진로를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관계자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이고 유용한 취업 정보를 제공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산업체와 협력을 확대해 학생 중심의 커리어 지원 프로그램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복대학교는 앞으로도 현장 중심 교육과 취업 지원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졸업생들의 사회 진출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서비스경영학과는 2025학년도 수시 1차 모집을 9월 8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하며, 총 60명을 선발한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경복대학교 입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