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노비즈協, 데이터 기반 이노비즈기업 성장 지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23010012717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5. 09. 23. 15:00

협회 회원사 지원·관리 등 협력체계 구축
1
이노비즈협회는 23일 한국평가데이터(KODATA)와 경기 성남시에 있는 협회 대회의실에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의 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노비즈협회는 23일 한국평가데이터(KODATA)와 경기 성남시에 있는 협회 대회의실에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의 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평가데이터는 2005년 2월 국내 시중은행과 중소기업 정책금융기관들이 공동 출자해 설립된 기업신용조사·평가 전문기관으로 전국 6개 지사와 1개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지닌 데이터 기반 기업정보 시스템을 연계해 협회 회원사의 성장 지원과 서비스 확대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협회 회원사 지원·관리, 정책연구, 이노비즈 확인 절차 디지털화 등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또한 데이터 기반의 우수 회원사를 발굴·관리하고 성과를 분석할 수 있도록 한국평가데이터가 보유한 기업 데이터베이스(DB)를 공유·활용한다.

회원사를 위한 실질적인 서비스 제공에도 나선다. 한국평가데이터가 지닌 공공기관 제출용 신용·기술평가, 기업정보시스템 CRETOP 등 정보 인프라는 물론 환경·사회·지배구조(ESG)·안전보건평가 서비스의 비용 할인 등 회원사들에게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정광천 이노비즈협회장은 "AI와 데이터 경제 시대에 이번 협약은 단순한 정보교환을 넘어 데이터 기반 혁신 생태계로 나아가는 첫 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와 혁신 시스템 연계를 통해 회원사들이 새로운 가치를 지속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