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25일 ‘2025 성남 미래진학박람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24010013420

글자크기

닫기

성남 엄명수 기자

승인 : 2025. 09. 24. 15:10

고교학점제 시행 따른 교육과정·진학제도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
양경석 대표, 올바른 정보 제공과 맞춤형 지원 통해 진로 설계
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전경.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은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따라 오는 25일 야탑유스센터에서 '2025 성남 미래진학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박람회는 변화하는 교육과정과 진학제도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대상은 중학생과 고등학교 1학년, 학부모 등 5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박람회에서는 1:1 맞춤형 상담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구체적인 고교 진학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전문가 특강을 통해 고교학점제 이해, 고교 선택 시 유의사항 등 최신 정보를 제공해 진학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수도권 지자체 최초의 '고교학점제 중심 진학 박람회'라는 점에서 의미가 큰데, 재단은 △지역 교육 경쟁력 강화 △미래 교육 변화 대응 기반 마련 △진로·진학 지원 모델 확산 △1:1 상담을 통한 학업 계획 구체화와 올바른 의사결정 지원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양경석 대표이사는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따라 학부모와 학생들이 혼란을 겪지 않도록, 올바른 정보 제공과 맞춤형 지원을 통해 진로 설계의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이번 박람회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과 학부모가 함께 성장하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2차 박람회는 중학교 3학년과 학부모 120명을 대상으로 11월 1일 오전 성남시청에서 개최된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