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김성제 의왕시장, 6개동 주민과 만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25010014124

글자크기

닫기

안양 엄명수 기자

승인 : 2025. 09. 25. 18:06

‘시민과 소통하는 찾아가는 시장실’ 성황리에 마무리
김 시장, 시민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에 깊이 공감
1.(사진)6개동 순회 찾아가는시장실(2)
김성제 시장이 '시민과 소통하는 찾아가는 시장실'에서 주민들에게 시정 주요 현안을 설명하고 있다. /의왕시
김성제 경기 의왕시장이 각 지역을 찾아가 주민들에게 시정 주요 사업과 현안을 설명하고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시민과 소통하는 찾아가는 시장실'이 지난 24일 내손2동을 마지막으로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찾아가는 시장실을 통해 김 시장은 6개 동 주민 700여 명의 주민을 만나 시에서 집중적으로 추진했던 시민 생활 밀착형 시책, 계층별 지원 정책, 도시개발 및 철도망 구축 등의 역점사업을 소개하고 교육, 복지, 문화 등 시정 운영 분야 전반에 관해 설명했다.

또한, △동탄~인덕원선 및 경강선의 신속한 추진 △의왕문화예술회관의 체계적인 건립 △시 전역의 재개발, 재건축 구역 내 민원 △도로 보수, 가로등 정비 △안전시설 점검 및 교통시설물 개선 등의 주민 생활과 밀접한 건의 사항을 폭넓게 수렴했다.

시는 건의된 사항은 주기적인 보고회를 통해 처리 상황을 점검할 예정이며, 민원 추진 결과에 대해서는 민원인 개별 통지와 함께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과 공유할 계획이다.

김성제시장은 "시민 여러분의 여러 의견에 깊이 공감한다"며 "생활 불편 사항은 신속히 처리하고, 시간이 필요한 사안은 관계 부서 검토를 거쳐 중장기적으로 해결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 및 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시장실을 통해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기회를 자주 마련해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공감하는 열린 시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덧 붙였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