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복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학과, 재학생 대상 자기소개서·이력서 맞춤 컨설팅 진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25010014372

글자크기

닫기

정나리 기자

승인 : 2025. 09. 25. 20:46

경복대학교
경복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학과 재학생들이 자기소개서·이력서 컨설팅을 받고 있다./경복대학교
경복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학과가 지난 9월 18일 3학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 서류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취업 준비 초기 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서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생 개개인의 전공 역량과 경험을 효과적으로 드러낼 수 있도록 맞춤형 첨삭 지도가 이뤄졌다.

컨설팅은 학생들이 사전에 제출한 자기소개서와 이력서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지도 내용은 문항 해석부터 핵심 성과 도출, 직무별 키워드 정렬, 문장 구조 개선까지 세밀하게 다뤄졌다. 특히 ▲반복·중복 서술 최소화 ▲프로젝트·인턴십 경험의 수치화 ▲기술 스택 및 기여도 구분 표기 ▲오탈자·서식 통일 등 실무에서 요구되는 점검 항목이 제시돼 학생들이 즉시 수정·보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학과 관계자는 "서류는 면접으로 이어지는 첫 관문"이라며 "학생들이 자신의 강점을 간결하고 설득력 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작성 원칙과 첨삭 기준을 체계화했다"고 설명했다.

참여 학생들 역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 학생은 "프로젝트 경험을 성과 중심으로 재구성하고 직무 적합성이 드러나도록 문장을 다듬을 수 있었다"며 "바로 제출 가능한 수준의 피드백을 받아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학과는 이번 컨설팅 결과를 토대로 △직무별(백엔드·프론트엔드·모바일·데이터) 이력서 체크리스트 △자기소개서 문항별 가이드 △자주 발생하는 오류 사례집을 정리해 재학생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또 희망자에 한해 수정본에 대한 재첨삭 기회를 제공, 학생들의 서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여갈 계획이다.
정나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