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복대학교, 구리·남양주 초등학생 대상 ‘늘봄학교 대학연계 프로그램’ 성황리 마무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30010016735

글자크기

닫기

정나리 기자

승인 : 2025. 09. 30. 16:28

경복대학교
2025 늘봄학교 대학연계 프로그램에 참여한 초등학생들이 간호학과 실습실에서 전문 기자재를 활용해 간호 직무를 체험하고 있다./경복대학교
경복대학교는 지난 9월 20일과 27일, 남양주캠퍼스에서 '2025년 늘봄학교 대학연계 프로그램'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부의 늘봄학교 정책 취지에 맞춰 초등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대학의 교육 자원을 지역사회와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는 경복대학교 학생성공처 취·창업지원팀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구리·남양주 지역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약 550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특히 대학의 모든 학과가 참여한 대규모 프로그램으로 꾸려져 학문별 전문성과 교육 자산을 활용한 풍성한 체험 콘텐츠가 제공됐다.

체험은 ▲간호학부 ▲치위생학부 ▲의료보건학부 ▲첨단융합학부 ▲서비스플랫폼학부 ▲공공인재학부 ▲예술디자인학부 등 7개 학부를 중심으로 20여 개 부스에서 운영됐다. 학생들은 실제 실습실과 기자재를 활용해 간호, 치위생, 디자인, 공공서비스 등 다양한 전공 분야를 직접 체험하며 직업 세계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었다.

경복대학교 관계자는 "이번 늘봄학교 대학연계 프로그램은 초등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의 직무를 접하며 미래의 꿈을 구체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지속 가능한 교육 나눔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경복대학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 협력을 실현했을 뿐만 아니라, 초등학생과 학부모에게 대학의 교육 환경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지역 내 신뢰도를 한층 높였다는 평가다.

한편, 경복대학교는 수도권 최대 규모의 실습형 교육 인프라를 갖춘 대학으로, 졸업생 2천명 이상 대학 가운데 취업률 80.6%로 6년 연속(2017~2022) 전국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또한 2023년 이후 꾸준히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외국인 유학생의 국가고시 합격 등 글로벌 경쟁력에서도 성과를 내고 있다. 최근에는 AI 기반 XR 시뮬레이션 콘텐츠 전문기술석사과정을 신설해 미래 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에도 힘을 쏟고 있다.

더불어 올해 경기도 '지역혁신중심대학지원체계(RISE)' 사업에 최종 선정되며, 2025년부터 5년간 약 100억 원 규모의 지원을 받아 지역 혁신과 성장의 핵심 거점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정나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