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사는 경복대학교 학생성공처 취·창업지원팀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구리·남양주 지역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약 550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특히 대학의 모든 학과가 참여한 대규모 프로그램으로 꾸려져 학문별 전문성과 교육 자산을 활용한 풍성한 체험 콘텐츠가 제공됐다.
체험은 ▲간호학부 ▲치위생학부 ▲의료보건학부 ▲첨단융합학부 ▲서비스플랫폼학부 ▲공공인재학부 ▲예술디자인학부 등 7개 학부를 중심으로 20여 개 부스에서 운영됐다. 학생들은 실제 실습실과 기자재를 활용해 간호, 치위생, 디자인, 공공서비스 등 다양한 전공 분야를 직접 체험하며 직업 세계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었다.
경복대학교 관계자는 "이번 늘봄학교 대학연계 프로그램은 초등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의 직무를 접하며 미래의 꿈을 구체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지속 가능한 교육 나눔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경복대학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 협력을 실현했을 뿐만 아니라, 초등학생과 학부모에게 대학의 교육 환경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지역 내 신뢰도를 한층 높였다는 평가다.
한편, 경복대학교는 수도권 최대 규모의 실습형 교육 인프라를 갖춘 대학으로, 졸업생 2천명 이상 대학 가운데 취업률 80.6%로 6년 연속(2017~2022) 전국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또한 2023년 이후 꾸준히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외국인 유학생의 국가고시 합격 등 글로벌 경쟁력에서도 성과를 내고 있다. 최근에는 AI 기반 XR 시뮬레이션 콘텐츠 전문기술석사과정을 신설해 미래 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에도 힘을 쏟고 있다.
더불어 올해 경기도 '지역혁신중심대학지원체계(RISE)' 사업에 최종 선정되며, 2025년부터 5년간 약 100억 원 규모의 지원을 받아 지역 혁신과 성장의 핵심 거점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