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래블 팩은 여행에서 활용도가 높은 카카오 서비스 3종(카카오톡, 카카오맵, 케이라이드)이 포함됐다. 카카오 서비스를 통해 낯선 곳을 여행하며 겪을 수 있는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여행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외국인 관광객들은 트래블 팩을 통해 여행에 필수적인 서비스에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다. 카카오맵에서는 내 주변 가장 인기있는 맛집이나 장소에 대한 랭킹 정보를 비롯해 지하철, 버스 위치를 맵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케이라이드는 서비스 언어를 4개까지 지원하며 목적지 검색 및 기사님과의 채팅도 100개 외국어로 가능해 언어나 계정, 결제의 불편함 없이 카카오 T 블루, 벤티, 블랙과 모범 택시 호출 및 예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 한국을 비롯해 괌, 미국, 일본, 동남아, 유럽 등 전 세계 약 30여개국에서 현지 차량 호출 및 일부 국가에서 차량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톡으로는 현지 여행 정보 및 생생한 후기를 오픈채팅 등을 통해 소통하며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다. 무료로 보이스톡, 페이스톡을 이용하거나 가게 예약·문의도 가능하다.
트래블 팩 캠페인은 인천공항 터미널, 공항철도, 카카오 T 택시, 명동·청계천·서울역 등 여행객들의 이동량이 많거나 관광을 위해 자주 찾는 랜드마크 중심으로 옥외 광고를 통해 외국인 방문객들에게 직접 노출된다. 인스타그램·틱톡 등 글로벌 SNS 채널을 통해서도 홍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