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파티보트 타고 시화호 즐겨봐요”…안산시, 해양레저체험 프로그램 추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13010002523

글자크기

닫기

안산 엄명수 기자

승인 : 2025. 10. 13. 10:41

17일부터 시화호 안산천하구에서 해양레저체험 운영
시화호 지속가능한 발전 및 해양레저 저변 확대 기대
안산 시화호_해양레저체험프로그램
시화호 안산천 하구에서 운항 중인 파티보트 모습./안산시
경기 안산시가 시화호 파티보트를 이용해 시민들에게 시화호 정책의 중요성을 알린다.

안산시는 시화호 안산천하구 선착장에서 '시화호 해양레저체험'(해양레저체험)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달 초지동 '시민의 꿈을 예산에 담다'에서 주민들이 제기한 숙원 요청사항으로, 안산천하구 선착장 유휴시설 적극 활용에 대한 내용을 수렴해 추진되는 것이다.

안산시는 한국수자원공사와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시화호지속가능위원회 환경개선로드맵 시화호공동기념사업비로 이번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17일 오후 1시 첫 운행을 시작으로 다음달 16일까지 매주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안산시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운영된다.

안산시는 기존에 운영 중인 해양레저스포츠 교육프로그램 및 안산해양아카데미와 함께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해양 체험프로그램 확대로 시민들의 여가 활동을 증진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내년부터는 안산시 승격 40주년을 기념해 안산 해양아카데미 운영사업을 확대하고, 시화호의 생태·문화적 가치를 알리는 데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이민근 시장은 "시화호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추진하는 이번 프로그램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안산시의 해양레저 저변 확대와 해양관광도시 이미지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