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일 SK에코플랜트에 따르면 의왕시청역 SK뷰 아이파크는 지하 3층~지상 최고 40층 11개동, 전용 39~100㎡ 총 1912가구 규모다. 이 가운데 958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의왕시 고천동 일대는 다수의 주택재개발 정비사업과 의왕고천 공공주택지구 등을 통해 대단지가 조성되고 있다. 인근 오전동과 왕곡지구에서도 대규모 주거단지 개발이 진행 중이다.
해당 단지는 2029년 개통 예정인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의왕시청역(예정)이 바로 앞에 자리한 초역세권 입지다. 인덕원역은 2029년 개통을 목표로 GTX-C 노선 개발이 추진 중이다.
교육 환경도 갖췄다. 단지 옆에는 고천초등학교가 신설 이전될 예정이며, 의왕중학교, 우성고등학교 등이 도보권에 자리하고 있다. 평촌 학원가와의 거리도 인접해 있다.
해당 단지의 모든 가구는 남향으로 설계됐다. 단지의 상징성을 높이기 위해 옥탑 및 문주 특화 디자인을 도입할 예정이며, 건폐율을 14.24%까지 낮춰 여유로운 동간 거리를 확보했다.
커뮤니티 시설은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스크린 골프, 냉·온탕 샤워실, 맘스테이션, 주민카페, 게스트하우스, 작은도서관 등이 있다. 주차공간은 가구당 1.54대 1로 조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