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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칼텍스,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3관왕…고객경험 혁신 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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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슬 기자

승인 : 2025. 10. 15. 14:14

레드닷·IDEA·굿디자인 어워드 연이어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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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칼텍스는 '2025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System and Service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GS칼텍스
GS칼텍스가 AI과 데이터 기반의 고객경험 혁신으로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연이어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15일 GS칼텍스는 '2025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System and Service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1957년부터 일본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일본 최고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독일의 '레드닷',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GS칼텍스는 에너지플러스 앱을 통해 주유 고객의 편의성은 물론, 디자인과 기술 융합을 기반으로 한 혁신적 사용자 경험을 선보인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GS칼텍스는 주유 고객의 편의성을 증대시키기 위해 2021년 에너지플러스 앱을 출시했다. 에너지플러스 앱의 주요기능인 바로주유 서비스는 고객이 유종, 주유량 등 주유 패턴과 결제수단을 앱에 미리 등록해두면 주유소에서 바코드 스캔이나 핀번호 입력만으로 주유 할인, 적립, 결제가 한 번에 이뤄지는 서비스다.

올해에는 국내 정유사 최초로 자동차 디스플레이를 통해 에너지플러스 앱의 주요 기능인 주유소 찾기, 바로주유, 쿠폰·포인트 조회가 가능한 Car Play와 Android Auto 서비스를 런칭했다. 또 스마트폰 흔들기로 바로주유 기능을 빠르게 실행하는 Shake & Pay 서비스도 도입했다. 아울러 홈 화면 위젯 리뉴얼을 통해 고객들이 앱을 실행하지 않고 위젯 터치만으로도 바로주유, 단골주유소 확인, 판매가격 비교 등 필수 기능들을 이용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GS칼텍스는 지난 8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개 부문 및 9월 IDEA 디자인 어워드 수상에 이어 이번 굿 디자인 어워드 수상까지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 중 3개 어워드를 석권하게 됐다. 기업의 디자인 역량과 미래지향적 혁신성을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은 것으로, 브랜드 가치와 대외 신뢰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창수 GS칼텍스 Mobility & Marketing 본부 부사장은 "이번 수상은 고객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쌓아온 서비스 혁신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디자인 경쟁력을 강화해 GS칼텍스만의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한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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