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행 시기 미정, 곧 적용…AI 쇼핑 경쟁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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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일(현지시간) AP 통신에 따르면 월마트는 이날 자사가 판매하는 가정용품부터 식재료까지 다양한 제품을 챗GPT에서 즉시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더그 맥밀런 월마트 최고경영자(CEO)는 "오랫동안 온라인 쇼핑 경험은 검색창과 상품 답변 목록으로 구성됐지만 이제 이런 상황이 바뀔 것"이라며 "다양한 매체를 통해 개인맞춤형으로 상황에 맞춰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월마트는 이 기능을 언제부터 시행할 지 구체적으로 밝히진 않았으나 곧 제공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오픈AI가 온라인 상거래 기업과 협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달 미국 전자 상거래 플랫폼 엣시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결제 회사 스트라이프와 합작한 '즉시 결제 기능(Instant Checkout)' 시스템을 개발했다.
월마트 역시 자사의 AI 쇼핑 도우미 스파키를 도입해 아마존과의 경쟁을 이어나갔다.
샘 올트먼 오픈AI CEO는 일상적인 구매가 조금 더 간편해질 것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