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항공청 등 22개 산하기관 대상 진행
|
이날 점검에는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이상훈 원장 △한국진흥정보사회진흥원 황종성 원장 △우체국금융개발원 신대섭 원장 △한국과학창의재단 정우성 이사장 △한국원자력의학원 이진경 원장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 문애리 이사장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각 기관의 보안관리 현황과 대응 경험을 공유하고 정보보호 체계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또 기관별 현장에서 겪고 있는 어려움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공공기관 간 협력체계를 한층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주고 받았다.
회의를 주재한 구 차관은 "최근 정보보안 환경 변화와 사이버 위협의 고도화 속에서 공공기관의 보안역량 강화는 국민 신뢰와 직결되는 핵심 과제"라며 "오늘 논의된 의견을 바탕으로 각 기관이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정보보호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정책적·기술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어 "예기치 못한 사고나 위기 상황은 언제든 발생할 수 있는 만큼, 평소의 철저한 대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구 차관은 "정보보호 분야뿐 아니라 연구실 안전, 재난·재해 등 국민의 생명과 직결된 안전관리 분야에도 각 기관장이 직접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점검해 달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