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SNS 통한 시민 소통은 안양이 짱이야”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20010006942

글자크기

닫기

안양 엄명수 기자

승인 : 2025. 10. 20. 17:35

'제15회 2025 대한민국 SNS 대상’ 기초지방자치단체 최우수상 수상
최대호 시장 "시민과 이룬 성과, 참신한 콘텐츠 제작해 더욱 소통"
제15회 대한민국 SNS 대상 최우수상 수상 전수식 사진1(2025년 10월 20일 오후 4시45분 시청 3층 접견실)
안양시는 20일 시청 접견실에서 '제15회 2025 대한민국 SNS 대상' 기초지방자치단체 시 단위 부문 최우수상 수상 전수식을 가졌다. /안양시
경기 안양시가 시민과 활발히 소통하는 지자체로 인정 받았다.

안양시는 20일 시청 접견실에서 '제15회 2025 대한민국 SNS 대상' 기초지방자치단체 시 단위 부문 최우수상 수상 전수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SNS 대상'은 SNS 활용 현황을 종합 평가해 시민과 활발히 소통하는 기관에 수여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이번 수상에서 시는 블로그·인스타그램·페이스북·X·카카오톡·유튜브 등 6개 채널을 통해 시민에게 신속하고 다양한 시정 소식을 전달하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단순한 정보전달을 넘어 시민에게 유용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콘텐츠 품질을 향상하고, 재미에 공감을 더한 감각적인 콘텐츠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 것이다.

특히 드론을 활용한 '하늘에서 본 안양', 안양의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소개하는 '안양을 안양', '안슐랭 가이드' 등 안양시만의 차별화된 기획 영상, 흥미 유발형 웹툰 '포동툰', 'SNS 시민기자단'의 시민참여 콘텐츠 등 트렌드에 발맞춘 다양한 기획으로 시민들과 활발하게 소통해왔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이번 수상은 SNS로 적극 소통해주신 안양 시민들과 함께 이뤄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참신한 콘텐츠를 제작해 시민과 소통하며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