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OCI홀딩스 ‘실무 집중’ 임원 인사…미국·베트남 사업 키운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31010013898

글자크기

닫기

김유라 기자

승인 : 2025. 10. 31. 14:07

㈜OCI 중심 사업본부제 조직 개편
"현장 중심 실무형 임원제 도입"
[사진] OCI홀딩스 로고 (2)
OCI홀딩스 CI./OCI홀딩스
OCI홀딩스는 글로벌 비즈니스 성장을 대비해 다음 달 1일 자로 조직개편과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임원 인사의 대상은 승진 9명, 전보 10명 등 총 19명이다. 이번 인사는 그룹의 미래 신성장동력 고도화가 목적이다. 베트남 신규 프로젝트의 본격 착수와 미국 태양광 정책에 대한 전략적 대응, 국내외 반도체, 이차전지 등 첨단소재 사업 경쟁력을 제고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OCI홀딩스는 전문 인력 재배치와 함께 조직 개편을 단행하고, 성과 중심의 인사 원칙에 따라 그룹 내부에서 검증된 인재를 주요 보직에 선임함으로써 조직의 전문성과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자회사 ㈜OCI를 중심으로 정밀소재사업본부, 기초소재사업본부 등 사업본부제로 조직을 개편해 기존 임원 체제가 아닌 사업본부장 중심의 소재사업 경쟁력 강화에 집중할 예정이다.

OCI홀딩스 관계자는 "현장 중심의 실무형 임원제 도입으로 밀착관리·현장경영 통한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 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해 지속되는 불확실성이라는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유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